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꿈드림
브릿지경제-대전시꿈드림,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꿈job고’ 운영

전혜수 | 2019-11-13 | 조회 529

- 제목 : 대전시꿈드림센터, 친화기관과 함께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취업 앞장

- 신문사 : 브릿지경제

- 기자 : 대전=모석봉 기자 mosb@viva100.com

- 뉴스일자 : 2019-11-11 15:27

 

대전시꿈드림센터, 친화기관과 함께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취업 앞장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로부터 감사장 받아

 

윤우영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오른쪽 두번째)이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로부터 감사장 받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대전시꿈드림센터)는 청소년 취업지원을 위해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job를 운영하고 있다.

 

job프로그램은 약 4개월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취업동기를 고취하고 자립 동기를 강화하는 내용이다.

 

직업역량강화 꿈job고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운영돼 현재까지 총 13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고, 수료자 중 취업 7, 취업성공패키지 17, 대학 3, 청년취업희망카드 2, 기타(학원수강) 1, 30명이 사회진출 성과를 이뤘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10개 분야 24개의 친화기업을 발굴해 청소년 취업지원에 동행하고 있다.

 

친화기업인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는 지난달 29일 대전시꿈드림센터를 방문해 헌신적인 봉사와 공단 업무 발전에 기여한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했다.

 

도로교통공단 대전·충남지부 박원규 안전지원부장은현재 공단에서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이 열심히 근로해줘서 공단 행사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고,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청소년 취업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직업역량강화 꿈job고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검정고시 학습지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대전시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모석봉 기자 mosb@viva100.com

 

유튜브 인스타그램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