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청소년상담
굿모닝 충청-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폰 밖으로 오락(樂) 캠프’ 성료

관리자 | 2019-07-31 | 조회 590

제목 :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폰 밖으로 오락() 캠프성료

신문사 : 굿모닝 충청

기자 :  정민지 기자

뉴스일자 : 승인 2019.07.29 15:43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충북 음성군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에서 폰 밖으로 오락() 캠프를 실시했다.

29일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미디어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회복과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캠프는 1112일간의 일정으로, 여중생과 여고생 등 총 25명이 참여했다.

연수원에 모인 학생들은 TCI(기질 및 성격검사)CST(성격강점검사)를 포함한 사전 심리검사를 통해 입체적 성격에 대한 분석의 시간을 가졌다.

또 자신의 미디어 과다사용에 대한 인식을 분명히 하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활동과 신체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우관계 증진의 장이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이 캠프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비롯해 대안활동과 개인 및 집단 상담, 가족 캠프 등 미디어 과의존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 효과성이 검증됐다특히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준 대전 중원라이온스클럽에도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전대 산학협력단이 대전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 중이며, 이번 폰 밖으로 오락() 캠프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전국 17개 시·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선 향후 지속적인 상담과 지원이 가능하도록 미디어 사용조절에 대한 사후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