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문의

제목

[꿈드림] 대전투데이 - 대전시꿈드림센터,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 운영



제목 : 대전시꿈드림센터,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 운영
신문사 : 대전투데이
기자 : 송병배기자 song4243@hanmail.net
뉴스일자 : 2019년 07월 17일 (수) 13:26:05
 
대전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대전시꿈드림센터)는 지난달부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프로그램, 학교 밖 학습경험, 온라인 교육과정’등과 같은 다양한 학습경험을 통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전국 7개 시도교육청에서 운영했으며 올해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에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사업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9세 이상 24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과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대상자로 등록이 가능하다.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학업중단학생의 경우 주민번호가 가려진 정원외관리증명서 또는 생활기록부 1면, 초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확인서를 지참해 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대전시꿈드림센터는 교육부, 대전시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언제, 어디에서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속과 이를 통해 사회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뿐만이 아니라 검정고시 학습지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직업역량강화 꿈job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의 대전시꿈드림 042-222-1388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전혜수

등록일2019-07-19

조회수20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