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문의

제목

[대전시꿈드림] 중도일보 - 대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대전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2017-08-09 15:08     [중도일보 한성일 기자 ]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대전시꿈드림센터)는 9일 둔원중학교와 삼천중학교에서 검정고시 응원과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대전지역 3개 꿈드림(대전시, 서구, 유성구)센터 직원들이 모두 모여 수험자들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간식을 배부하고 응원했다. 사전에 도시락을 희망한 학교밖청소년들에게는 도시락 지원도 했다. 꿈드림센터는 학교밖청소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실시해 꿈드림 서비스를 홍보하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과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여성위생용품 지원, 취업사관학교 안내 등 학교밖청소년들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했다.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검정고시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검정고시 집중 학습반을 운영했고, 지난 7월 27일 모의고사를 실시해 본고사에 적응하고 긴장 완화와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또 지난 7일에는 검정고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검정고시 유의사항과 준비물(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등) 안내로 수험자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 8월 검정고시에 접수한 인원은 70명 가량으로, 많은 응시율과 함께 합격률 면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4월 중졸 12명, 고졸 56명 등 총 6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도전해 64명이 합격, 94.12%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대전시꿈드림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이후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해 자기계발 프로그램(배드민턴·영화·뮤지컬·V커머스 등)을 연중 운영하고, 다양한 문화·직업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 대입 진학을 위한 ‘수능 학습반’도 운영 중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042-222-1388로 하면 된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2015년 5월 29일자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202개소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대전시에는 3곳(대전시, 서구, 유성구)의 꿈드림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대전시꿈드림센터는 대전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시꿈드림센터 관계자는 “저희 센터는 지난 2015년 12월 3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며 “일반 학교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에게 저희 센터가 올바른 길을 소개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성일기자 hansung007@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전혜수

등록일2017-08-16

조회수31,90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